카테고리

동경설 버닝라이프 (729)
요기조기 (103)
손에닿는 장난감 (326)
버닝의뒤안길 (299)
블로그 이미지
인형노리 중심 블로그 아로리♬
Total
Today
Yesterday

비스킷

요기조기/먹고보자 / 2008. 4. 23. 22:00
스콘과 뭐가 다르다는 건지 잘 모르겠다... 먹어보면 별 차이가 없다.
버터대신 써먹던 크림치즈도 이제 바닥이 났고.. 음, 버터로 만들면 맛이 다르려나?(원래 레서피는 버터사용)
좀 질리는 맛. 재료 도착하면 쿠키나 만들어야겠다.

오늘 처음 오븐 공회전을 시켰다. 윗불 아랫불 끄고 했더니 전혀 열이 안 올라서 안되더라.
그래서 아래 윗불 다 켰다. 불 끄면 타이머 돌려도 안되는구나 전혀.
제일 높은 온도로 공회전 20여분 해주고, 예열 귀찮아서 안하고 했더니 아래처럼 됐다.
레서피에 따르면 180도에 18분을 구우랬는데 아래칸의 것이 노릇하지 않아 10분 더 돌렸지만 변화는 없었다.
결과물을 보니 온도를 줄일 필요는 없어보인다. 오븐에 따라 레서피 온도를 다르게 해야 실패하지 않는다는데
확실히 줄일 필요는 없어보임.
오븐이 그닥 골고루 구워지는 분위기는 아니다. 윗단에 올린 건 위가 노릇해지고 아래 올린 건 밑이 노릇해진다.
(헌데 그건 위즈웰도 마찬가지였고, 오븐이란 게 결국 열선 근처에 것만 색이 구워지는 것 같다.-계란물바른부위)
열선은 끝까지 빨개진다기보다 중심부위에서 양끝에 몇센티 간격을 두고 빨개지기도 하고..
이거 불량인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지만, 위즈웰이랑 비교했을 때 연기가 안난다는 게 좋다.

다른 것도 만들어봐야 알겠지만서도(레서피 사진과 똑같은 건 한조각정도 ㄷㄷㄷ) 이 정도면 괜찮으려나 싶기도a
재료 사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구나. 동네 슈퍼엔 강력분이랑 박력분은 없어서 귀찮게 마트까지 나가 사야할 것 같다.
(강력분이 모자라....-,-a 박력분도 하나 사둬야 할지 모르겠다. 레서피 보면 버터양도 만만찮게 들던데 버터 더 살 걸 그랬나?)

사용자 삽입 이미지
난 KFㅆ 비스킷이나 스콘이나 매 한가지로 같은 음식인 줄 알았는데 좀 다른가보다.
원래 이런 류는 하나만 먹어야 맛있고 두개째부터 질리는데... 누구 먹일 사람 없나emoticon(독약먹일 기분??)
베이킹이라는 게 한 번 해놓고 두고두고 꺼내먹어야 하는건가....a 유통기한 짧은데 말이지.
베이킹보다 요리를 해야 좋을지도 모르겠다. 언제 닭 구워먹지 -ㅠ- 흐어~

'요기조기 > 먹고보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미안하다 살짝 탔다. 부쉬맨 브레드  (0) 2008.04.25
이걸 어떻게 먹어 짝퉁 다이제  (0) 2008.04.25
슈크림  (0) 2008.04.16
스콘에 도전하다-_-v  (0) 2008.04.14
예쁜 딸기  (0) 2007.07.01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
,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