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

동경설 버닝라이프 (729)
요기조기 (103)
손에닿는 장난감 (326)
버닝의뒤안길 (299)
블로그 이미지
인형노리 중심 블로그 아로리♬
Total
Today
Yesterday
...제과점에서 파는 우유식빵을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역시 버터맛 때문인지 여튼 좀 또 내 취향은 아닌;;;
부드럽긴 하다. 겉은 바삭하기도 했다. 뭐 결론은 그냥 신기했다, 좀.

베이킹스쿨 레서피 참조.
쌀농부표 우리통밀가루 175g 강력분 75g (하다보니 계량도 귀찮아져서 그냥 제빵기 통을 메인 계량기로 삼았다.)
드라이이스트 6g / 설탕 25g / 소금 4g / 물 100g / 계란노른자 1개 / 연유 1Ts / 홉라 생크림 40g /
제빵기에 반죽 하나로 된 후 버터 35g(4여분만에 대충 우겨넣은 버터)

볼도 꺼내기 귀찮고 밀대도 씻기 귀찮고...갖고 있는 옥수수식빵틀에 맞는 양의 레서피라 활용해보았다.
밀대로 성형하기 귀찮아 손바닥에 탁탁 치며 기스를 빼고(..탁탁 치다보니 길게 밀어져서 그대로 접어주었다.)
뭐 하여간 시키는 대로 하고나니 빵도 제법 부풀고 발효기능도 전기세 아꾸버서 걍 오븐안에 2차발효 한 걸로 해결;;
좀 키작은 식빵이 되긴 했지만 뭐 이정도면 괜춘하다.

하여튼 발효빵은 진짜 오래걸린다. 최소 2시간(발효 시키는데만ㅠㅜ) 걸린다고 보면 되는데
재료 계량하고 섞고 제빵기 돌리는 2~30분 고려하고 오븐 30분 생각하면 정말은 최소 3시간... 4시간은 잡는 것 같다.
(메론빵은 더 오래걸린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는a)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아래 사진은 플래쉬 터뜨리고 함 찍어봤다. 모냥 잘 나왔길래 그냥 업로드 고고싱


(+) 어제인가 그제 실은 제빵기로 떡에 도전해봤는데 쑥가루 첨가를 덜해서 그런가 영 맛이 안났다.
후지마루제빵기로 돌리는데 반죽코스하듯이 돌아가지 않고 슬쩍 타는 듯하게 본체가 익는 듯한 소리가 나서
기겁하고 네이버 검색기를 다 뒤져봐도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다.(잼기능 첨 돌리는 거였는데 잼기능 이후 발효가 안된다는 검색결과만이 나를 놀래켰을 뿐) 하지만 제빵기가 뜨끈뜨끈해지는 걸 느끼면서 좀 참아봤는데 10분 정도 지나니까 제빵기가 슬슬 작동을 하더라. 반죽기능과는 다르게 참 천천히, 그리고 꽤 조심스럽게 섞이면서 좀 지나니 쑥떡색이 되서 좋았는데... 맛은 그냥 그랬다. 콩가루가 없어서였는지도 모르지만 싱겁고 그냥 가루맛도 좀 나서 별로. 떡도 해먹으려던 나의 야망이 좌절된 순간이었다~_~

이 게시물을..

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
, |